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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차 관련주 현대모비스, 만도, 넥스트칩, 엔지스테크널리지
    카테고리 없음 2020. 3. 5. 14:17

    두 손, 두 발 다 쉬세요.정의 자율주행차는 운전자가 차를 운전하지 않아도 스스로 움직이는 차를 이야기합니다. 처음 단계 기술이 발전하면서 자율주행은 점점 현실이 되고 있다. 자동차 회사뿐 아니라 IT 대기업, 운송, 컴퓨터 부품 제조 대기업들도 앞 다퉈 자율주행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다. 자동차가 스스로 움직이기 위해서는 다향한 기술이 필요하다. 특히 주변 사물을 인식할 수 있는 초단 센서와 고성능 그래픽 처리 장치가 필수였다. 최초단센서는 사람처럼 사물과 사물의 거리를 측정하여 위험.을 감지하여 사각지대 없이 모든 지역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그래픽 처리장치는 여러 대의 카메라를 통해 자동차의 주변 환경을 파악하고 그 이미지를 분석하여 자동차가 안전하게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현재 AI 기술의 발전에 의해 자율주행 소프트웨어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다.위치추적 방식은 기존의 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기법의 단점을 보완한 Deep VO(Visual Odometry With Deep Recurrent Convolutional Neural Networks) 기법이 적용되기 시작하고 있으며 주행경로 설정은 기존의 경로 최적화(Optimization)의 접근으로 다양한 기회 중에서 최적의 선택을 가능하게 하는 강화학습(대안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소프트웨어 기술의 발달에 의해서 2020년차 4단계 이상, 즉 특정 조건 하의 자율 주행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된다. 알파벳 바이두 등 IT업체들은 우월한 소프트웨어/시스템 기술력을 기반으로 앞서가고 있다. GM 포드 다이더러 BMW 등 자동차회사들은 인수합병을 통해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기아는 관련 흐름에서 늦은 편이지만 최근 IT업체와의 제휴를 늘 그랬던 것처럼 속도를 내고 있다.관전 포인트인 자율주행차의 상용 시점이 가까워지고 있다. 현재 가장 상업서비스에 가까운 회사는 구글의 웨이모, GM의 크루즈, 리프트사와 제휴한 앱티브다. 이 업체들은 자율 주행 택시 서비스를 현재 공급 중 20하나 9년 발매 기회 이 높은 전세다. 글로벌 자율주행차 초기 모델 출시로 관련 대기업의 주가 모멘텀이 부각될 전망이다.국내는 대표회사인 현대모비스, 만도에 흥미를 가질 때였다. 현대 모비스는 현대 차 그룹의 전자 부품의 제조를 하는 핵심 쿵키오프으로 고성능 보급형 레이나를 20하나 8년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양산 시기는 2020년이며 모든 자율 주행 센서의 개발을 마칠 생각이었다. 만도는 한국을 대표하는 자동차 부품회사로 조향장치, 브레이크, 서스펜션, ADAS 등 차제제어 관련 핵심부품 전문 대기업이었다. 귀신인지의 헬 라사와 5:5 JV의 설립을 통해서 레이더 센서의 양산을 갖췄으며 국내 인터넷 대기업가, 네이버와 협력을 강화하고, 솔루션 패키지를 공급할 전망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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