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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형 싼타페 2.2 디젤 시승기 (자율주행, 승차감, HDA, 주행전체)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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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가장 핫한 SUV가 있다면 즉시 새 모델 2.2디젤은 아닐까 생각합니다.오늘은 산타페 2.2의 시승기 주행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최근 싼타페 2.2의 시승을 하고 꽤 되었는데 편지의 힘 많아서 자주 미루고 미루었지만 최대 한도의 소견하고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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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티어링에 대한 고민 싼타페는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R-MDSS가 적용되어 있습니다.한가지 고민은 조금 가벼운 고민이 있지만, 속도감응식이기 때문에 조금 달리면 조금 무거운 고민이 있습니다.하지만 쏘렌토와 비교하면 빠르고 조금 가벼운 고민이 있습니다. 아마 싼타페 자율주행 시스템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차선 유지를 위해 차량이 직접 스티어링 작업을 하기 때문에 매우 무거운 고민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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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속에 관한 소견 사실 새 모델 2.2의 시승기 때문에 시승 전에 기대를 안 핬어요.. 이 차량을 출시했을 때 2.0디젤 차량에 탔는데 제가 쏘렌토 R 2.0디젤을 타기 때문에 크게 실망적인 부분이 많았기 때문 이프니다니다. 때문에 산타페 2.2의 시승을 할 때 기대 없이 시승을 했지만 예상과 자네의 다른 소견을 보이고 주었습니다. 가속력이 부족함없이 쭉쭉 자라서, 나쁘지 않아서 연비역한시 꽤 나쁘지 않아 2.0과 2.2가 이렇게 다를 수 있나프지앙? 라는 소견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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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변속에 대한 상념변속도 그렇습니다. 2.0과 2.2싼타페는 전체 8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했지만 2.0에서는 뭔가 아이 이름 한 단수들이 많았지만 2.2에서는 보다 정확한 변속 타임을 보이고 주었습니다. 특히 나 고속이 연비적인 부분이 꽤 좋아지고, 오히려 2.0보다 2.2연비가 더 좋게 나의 오지 없는지 말하는 것도 했습니다.꼭 세트를 2.2에 맞추어 2.0엔진만 바꾼 상념이라는 것이겠죠? 같은 차량에 같은 미션인데 2.2가 매우 훌륭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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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레이크에 대한 생각 사실 이번 싼타페 2.2의 시승을 하면서 제동 시험을 잘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싼타페 HDA를 테스트하거나 고속주행만 했는데 일단 기본적으로 브레이킹은 나쁘지 않았어요 SUV가 늦는다는건 지금 얘기처럼 현대자동차에서도 많이 발전이 있는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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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스펜션에 관한 소견 새 모델 2.2서스펜션은 놀랐다. 쏘렌토R을 타고 싼타페 DM도 꽤 탄 적이 있는데 상당히 부드럽고 고속에서는 꽉 찰 정도로 매운 현대차가 점점 안전기술에 대해 발전할 것이라고 소견하지만 개인적으로 요즘 현대차를 타 보면서 가장 많이 발전하는 부분은 바로 서스펜션이다. 벨로스터 시승기에서도 얘기하지만 서스펜션의 발전은 싼타페 DM에서 TM에 탑승한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싼타페 승차감은 놀라울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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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자네 링에 대한 감정 서스펜션 스토리에 이어신형 2.2에 대해서 예기를 이어 나쁘지 않아서 가보고 겟슴니다.먼저 코자넬링은 SUV에 비치는 감정이 아니었습니다. 물론 내가 타고 있는 20하나 3년형 쏘렌토 R도 4륜 구동으로 만족한 고자네 링을 보이고 있지만 이번 싼타페 2.2모델로 보이는 고자네 링은 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고자네 링을 선사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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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속 주행에 대한 의견 고속 주행을 하고 있으면, 매우 균형이 맞다는 의견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싼타페는 풀체인지를 거쳐 SUV에 단점을 매번 지워봤더니 이제는 단점이 없는 의견까지 왔다고 한다.고속으로 도로 노면이 나쁜, 좌우로 비틀거릴 때도 부드러운 서스펜션이 잘 잡아 주고 있고 시속 160km이 지나도 속도감이 잘 느껴지지 않는, 시반은 수입 차를 많이 만들어 왔다고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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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내 주행에 대한 고민이나 시내 주행도 특별히 부족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사실 만족스러웠지만, 고속 주행으로 고민이 상당히 좋아 시내 주행에서 만족할 수 없는 고민처럼 느껴질지도 모릅니다.안전과 관련된, 그렇게 반자율 주행인 싼타페 HDA는 고속도로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뭐랄까, 고속 주행에 초점을 많이 맞춘 고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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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HDA에 대한 느낌의 싼타페 자율주행은 정확히 알고 사용해야 한다. 먼저 싼타페 HDA 기술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싼타페 HDA 즉 Highway Driving Assist에서 고속도로 주행을 돕는 기술입니다. 때문에 1반 도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GPS를 통해서 고속 도로 위에 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다.이 기술은 차량 거리 제어 기능 ASCC와 차선 이가면 방지 기능 LKAS레벨 2수준의 자율 주행을 보이고 줍니다.정예기의 목적지를 찍어 처음부터 끝까지 가능 싼타페 자율 주행은 레벨 5정도가 돼야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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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지금부터헷갈리는부분이시작됩니다. 많은 분들이 HDA 시스템과 LKAS 시스템을 혼동하시는데 LKAS 기능은 차선을 인지하고 차선을 밖으로 나가면 중앙으로 이동시키면서 이탈 경보를 해주는 시스템입니다.그러나 HDA가 차선을 인지하고 그 차선을 유지하고 가게 하는 시스템에서 시속 80km~110km/h이하에 최적화된 고속 도로에 최적화된 시스템이프니다니다.실제로 싼타페 자율주행 기술을 사용하면 매우 편리하다. 이번에 이 차량으로 대구까지 가서 불편함이 1번 없이 만족으로 운전의 피로를 너무 나게 줄이는 기술 이프니다니다.그러나 레벨 2자율 주행 기술은 위에서 이이에키의 곳에 어시스트 즉 운전하는 데 지원하는 게 절대 차가 운전하는 게 아닙니다.그래서 스티어링은 항상 잡고 있고, 스마트폰이나 졸면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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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싼타페 주행 모드에 대한 생각 싼타페 주행 모드는 총 4개를 볼 수 있습니다. 컴포트 모드, 에코 모드, 운동 모드, 스마트 모드가 있지만 사실 다른 모드는 설명할 필요가 없지만 스마트 모드는 매우 재미있습니다. 드라이버 드라이빙의 개취를 파악하고 액셀이 깊고 지면 운동 모드로 전환하여 연비 주행을 하면 에코 모드로 바꿔 주기 때문에 평소 에코와 운동가의 어린이를 동반한 운전이라면 스마트 싼타페 주행 모드를 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컴포트와 스마트의 색이 같은 파란색이고, 헷갈린다는 것입니다. 컴포트 모드를 뽑아 버리면 어떨까 하는 그런 싼타페 주행 모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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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싼타페의 승차감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러나 보다 만족스러운 점은 새 모델 2.2의 연비다 그건 나중의 편에서 이 말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금지할지는 싼타페 2.2의 시승기 3번째 이이에키 주행에 대해서 이이에키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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